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교사 대상 ‘경북 직업교육 설명회’ 성황리에 마무리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9.06 09:13 수정 0000.00.00 00:00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

↑↑ 경북교육청, 교사 대상 ‘경북 직업교육 설명회’ 성황리에 마무리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5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개최된 ‘경북 직업교육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과 부장 교사,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직업계고와 직업교육에 대한 올바른 안내를 통해 중학교 교원들의 직업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경북 직업교육 성과 발표 △직업교육 특성화 교육과정과 정책 설명 △직업계고 입학 및 성장경로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후에는 도내 모든 직업계고의 개별 입시 상담을 통한 교육 내용과 진로․취업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되어,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제공됐다.

경북의 직업계고등학교는 마이스터고 8교, 특성화고 47교의 총 55교로, 산업수요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4년 연속 취업률 전국 최고, 전국기능경기대회 학생부 7연속 우승을 달성하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직업교육의 표준으로 비상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평소 직업계고등학교 관련 정보를 얻기에 어려웠는데, 직업교육 관련 정보는 물론 학교나 학과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까지 모두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며,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설명회가 매년 운영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의 직업교육은 대한민국의 표준을 넘어 세계 직업교육의 표준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이번 설명회가 중학교 교원들의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