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남부소방서 `포항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술경연 및 체육대회 행사` 개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09.06 18:19 수정 2024.09.06 18:22

의용소방대의 재난 대응능력 향상과 소통·화합의 어울림 한마당에 목적 진행

↑↑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사진

포항남부소방서는 6일 포항종합운동장 만인당 옆 잔디 구장에서 '포항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술경연 및 체육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남부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포항시의 재난 방재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의 재난 대응능력 향상과 소통·화합의 어울림 한마당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에 포항남ˑ북부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1,300여 명과 이강덕 포항시장, 이상휘 국회의원, 이재진 포항시 부의장 외 시의원 31명, 박영선 도의원, 김은숙 경북 여성의용연합회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행사는 식전경기, 선수단 입장식을 포함한 개회식, 구명환 던지기 등 경기진행, 의소대별 장기자랑, 시상식·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포항시 남부와 북부 지역 40개대 의용소방대원 상호 간 친목 도모와 정보교환, 각종 대형 재난 대비 소방 기술 능력 배양과 체력 증진으로 포항 지역의 안전 파수꾼 역할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이다.

한편 류득곤 포항남부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의 재난대응 능력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각종 재난 현장에서 포항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선봉 역할을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