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교육가족 대상‘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9.10 11:24 수정 0000.00.00 00:00

오는 10월 1일 구미교육지원청에서 남부권역 교육가족 대상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오는 10월 1일 구미교육지원청에서 북부권역 교육가족 대상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를 한다.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는 도내 공·사립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의 학교폭력, 교권침해, 교권 남용 등 관련 민·형사 사건이나 교육행정 수행 중 발생한 법률문제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지난 4월 동해안 권역, 6월 북부권역, 이번에는 남부권역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상담자는 총 6명으로 구성된 경북교육청 고문변호사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사안에 따라 각 지역(안동, 경산, 포항, 구미) 행복거점지원센터의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의 자문도 연계해 추진한다.

오는 16일까지 경북교육청 누리집, 이메일 등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의 개인 여건상 현장 상담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다양한 상담 기회 제공을 위해 개인적인 송무도 상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규태 행정과장은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은 교육가족의 법률분쟁을 일제히 발굴·해결해줌으로써 교육현장의 안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며, 여건에 따라 전화상담도 가능하므로 교육가족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