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포항 문덕초 교육복지우선지원 “우리동네 클린데이”봉사활동 실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09.09 13:38 수정 2024.09.09 13:41

쓰레기 수거, 불법 광고물 및 잡초 제거, 쓰레기 투기행위 예방 분리

 

↑↑ 오천읍 우리동네 클린데이 사진

포항 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7일 오천읍 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 실시하는 클린데이활동에 “나누미가족봉사단”가족과 오천읍지역사회단체 100여명이 함께 “우리동네 클린데이”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오천공설시장 일대까지 이어졌으며, 쓰레기 수거, 불법 광고물 및 잡초 제거, 쓰레기 투기행위 예방 및 분리 배출 홍보 등의 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은 “엄마랑 함께 청소한 길거리가 깨끗해진 것을 보니 뿌듯했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고, 함께 참여한 학부모님은 “자녀와 함께 거리 곳곳에 숨겨진 쓰레기를 보물찾기처럼 주웠지만 너무 많은 쓰레기에 씁쓸한 기분이 들었다. 쓰레기를 줍는 것도 중요하지만 버리지 않도록하는 시민교육이 더 확산되어야 함을 생각하는 하루였다.”고 전했다.

한편 문덕초등학교 문석주 교장은 “ 학생학부모가 함께 하는 나누미가족봉사단이 연일 이어지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인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깨끗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환경정화에 앞장서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지역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작은 봉사활동이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