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장, 포항역 찾아 귀성객 맞아... 안전한 연휴 기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9.17 17:12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시, 모두가 안전한 추석 위해 특별방역 및 민생경제 활성화 상황반 운영

↑↑ 포항시장, 포항역 찾아 귀성객 맞아... 안전한 연휴 기원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장은 17일 추석맞이 민생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 연휴를 기원하며 KTX 포항역을 찾아 귀성객들을 맞았다.

이날 이 시장은 시청 홍보담당관실, 대구은행 포항사랑봉사단과 함께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일일이 인사하며 고향의 푸근한 정을 전하고, 방역물품을 나눠주며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 보내기를 홍보했다. 또한, 이 시장은 귀성객들의 원활한 수송에 앞장서는 택시기사들을 격려했다.

포항시장은 “귀성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선제적인 백신 접종과 PCR검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대구은행 포항사랑봉사단은 마스크 2천장을 나누며 행사에 적극 참여했다.

포항시는 시민들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방역 및 민생경제 활성화 상황반’을 운영해 기업·전통시장·관광지 등 분야별로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 체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도 빈틈없는 코로나19 대비를 위해 18~22일 남·북구보건소와 KTX 포항역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