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상공회의소 `공정거래 이동상담소` 운영 마련

김병철 기자 입력 2024.11.19 12:07 수정 2024.11.19 12:10

공정거래관련 이동상담 및 신고접수 애로사항 해결

↑↑ 포항상의 사진

포항상공회의소는 20일 오후1시 포항상의 1층 비즈니스종합지원센터에서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와 공동으로 「공정거래 이동상담소」를 운영한다.

포항상공회의소와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정거래 이동상담」은 지역 사업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공정거래관련 이동상담 및 신고접수 등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날 상담에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경영/기술지도사, 노무사, 변호사, 관세사, 변리사,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인력 Pool을 구성하여, 창업/벤처, 인사/노무, 세무, 생산관리, 마케팅, 수출, 경영전략 등 기업경영 관련 전반에 대한 상담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공정거래 이동상담소는 불공정한 거래관행을 해소하여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자 2009년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포항 및 인근 지역 기업체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상담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정거래 이동상담소에서는 하도급법, 공정거래법, 가맹사업법, 대규모 유통업법 등 공정거래제도 전반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신청은 포항상의 대외협력팀(☎054-270-1221)으로 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