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포항포은중 포은배움나눔 봉사단 `오천 지역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11.19 12:28 수정 2024.11.19 12:30

학생들은 쓰레기를 수거하고, 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하며 지역 사회 보호

↑↑ 오천지역 봉사활동 사진

포항포은중학교 포은배움나눔 봉사단은 지난 16일 교육복지 연합학교(포항 원동초, 문덕초, 오천중)와 함께 ‘사랑의 손뜨개 목도리’를 만들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기부하고 '오천 지역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30여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포은배움나눔 봉사단은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사랑의 손뜨개 목도리 만들기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으며, 학생들은 서툴지만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뜨개질을 하며 목도리를 완성하였고 이렇게 만들어진 목도리는 문덕4리 경로당에 전달되었다. 학생들은 오천 일대 청소와 쓰레기 분리수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도 펼쳤다. 학생들은 쓰레기를 수거하고, 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하며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에 기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우리가 만든 목도리가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라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면서 우리 마을이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우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고사리손으로 만든 목도리가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