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포항문덕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보리 봉사활동” 말벗 봉사활동 진행

김병철 기자 입력 2024.11.19 12:31 수정 2024.11.19 12:34

봉사활동에 앞서 작은 손길을 모아 학교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간식 준비 마련

↑↑ 청보리 봉사단 활동 사진

포항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보리봉사단 10여명은 지난 16일 지역경로당과 함께하는 “청보리 봉사활동”을 오천읍 문덕4리 경로당에서 보드게임을 활용한 말벗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보리봉사단이 학기중에 익힌 보드게임을 경로당을 찾아 할머니께 게임을 알려 드리고 함께 즐거운 오후를 즐기는 활동이다. 봉사활동에 앞서 작은 손길을 모아 학교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간식 꾸러미와 목도리를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 만나는 할머니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보드게임을 가르쳐드리고 함께 노는 것이 즐거웠다.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우리를 반갑게 맞아주시고 함께 즐거워하시며 환하게 웃으시는 할머니를 뵈면서 뿌듯함을 느꼈다."며 말했고, 참여한 어르신들은 “손주같은 아이들과 재미나게 놀면서 어린시절로 간 것 같아 즐거운 시간이었다. 자주 놀러왔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문덕초등학교 문석주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 를 통해 자기개발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인재로 성장하고 나눔과 봉사의 작은 씨앗이 튼튼하게 자라 아름다운 세상의 밑거름으로 어른까지 이어질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봉사를 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