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방자치 정치

경상북도의회 박순범 의원, ‘전국 최초’ 경상북도 항공정책 및 공항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27 14:43 수정 0000.00.00 00:00

대한민국 남부권 경제 중심지 꿈 실현, 항공정책 및 공항정책 조례로 뒷받침!-

↑↑ 경상북도의회 박순범 의원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박순범 위원장(칠곡2, 국민의힘)은 제351회 경상북도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항공정책 및 공항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11월 27일 건설소방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경상북도의 항공정책과 공항 관련 정책의 수립 및 발굴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대구경북신공항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통해 대한민국 남부권 경제 중심축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발의됐다.

박순범 의원은 “대구경북신공항은 경상북도가 대한민국 남부권 경제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핵심 사업”이라 말하고, “이번 조례안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항공 및 공항 정책 수립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조례 제정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조례의 주요내용은 경상북도 항공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기능, 위원회 구성, 산업계와 학계, 연구원 중심의 전문가 실무단 운영, 항공정책과 공항정책의 발굴ㆍ육성을 추진하는 기관 및 단체에 예산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금번 조례안은 12월 20일 본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으며, 시행될 경우 경상북도는 시의적절하게 항공정책 및 공항정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