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창의적 동아리 체험 활동으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28 16:37 수정 0000.00.00 00:00

지역 내 중학교 동아리 활동 청소년 대상,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8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영일중학교 디자인탐구 동아리 4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동아리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8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영일중학교 디자인탐구 동아리 4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동아리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아리 학교연계 프로그램은 지역 내 중학교 동아리 활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진로 탐색 분야는 동아리 성격에 맞추어 타일 공예, 비누공예, 가죽공예로 디자인 산업 분야 위주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아 학교에서 디자인 탐구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데 전문가와 함께 진로 및 직업 체험 활동을 하며 직업의 정보를 알고 진로로 연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유성재 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학교연계 진로체험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 정보와 경험을 습득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진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학교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포항시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