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2021 경북의 맛 축제’에서 경북 우수 먹거리 맛보세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9.30 08:33 수정 0000.00.00 00:00

지역 30여개 업체 참여

↑↑ 경북도청사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도내 대표 관광지인 포항 영일대 광장에서 지역 우수한 먹거리를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며, 체험할 수 있는 ‘2021 경북의 맛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의 맛 축제’는 지역의 전통음식을 홍보하고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외식산업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특산물 생산농가와 업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경북의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하는‘우수 농특산물 전시·판매관’과 ‘시군 홍보관’을 조성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직거래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해 혜택도 누리고 재미도 즐길 수 있도록 ‘농특산품 경매, 추억의 음악카페’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300매/1일)도 이벤트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시장의 확대에 맞춰 ‘경북의 맛 수다방’등 온라인(유튜브 경북신문 TV) 콘텐츠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행사전반 진행과정 등을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지역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우수 먹거리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발굴하고 침체된 지역경기를 살릴 수 있는 행사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