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이강덕 포항시장, 장애 극복하고 공무원 시험 동시 합격한 고3학생 격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9.30 15:04 수정 0000.00.00 00:00

포항장성고 3학년 남희욱 학생, 장애 딛고 학업 병행하며 국가·지방직 동시 합격 쾌거

[포항신문=포항신문]이강덕 포항시장은 30일 장애를 극복하고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동시 합격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을 만나 격려했다.

남희욱 학생은 어려서 하반신 마비가 생겨 장애로 인해 이동하는데 제약이 있고, 휠체어에 앉아 대부분의 활동을 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남희욱 학생은 매사 성실‧근면한 생활태도와 긍정적인 자세로 강한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업과 공무원 시험을 병행해 ‘2021년도 국가공무원 9급(세무) 및 지방공무원 9급(경북, 세무) 공채시험’에서 두 시험을 동시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와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으로 값진 결과를 얻은 남희욱 군의 쾌거는 포항 시민들과 많은 장애인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다”며, “훌륭한 공무원으로 성장해 국민들의 더 나은 내일을 열어 주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남희욱 학생은 “많은 도움을 준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배려,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부모님의 희생으로 합격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 국가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성실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