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신문=포항신문] 포항시는 지난 30일 청년창업LAB에서 ‘비손농장’의 권민제 대표를 초청해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창업자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권민제 대표가 7년간의 시행착오를 통해 지금의 비손농장을 이루게 된 성공 스토리를 참석자들에게 소개하고 관광농원 창업과 관련한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하면에 위치한 비손농장은 6차 산업 관련 관광농원으로서 농작물 심기, 수확, 숲 놀이, 전통놀이, 쿠킹, 목공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물놀이장’, 연중 내내 운영되는 ‘오토캠핑장’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권민제 대표는 예비 창업자들이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주기 위해 비손농장을 7년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겪었던 애로사항을 설명한 후, 그에 대한 해결 노하우를 참석자들에게 전수했다.
또한, 관광농원 야영장 설립방법, 귀농귀촌 성공 아이템 등을 공유하며, 관광농원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관광농원 창업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줬다.
한편, 포항시 청년창업LAB(포항대학교)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의 판로개척 지원 및 시장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조만간 ‘실전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