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연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0.05 18:03 수정 0000.00.00 00:00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형 융합 수업 역량 강화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2일 포항 장흥중학교 도서실에서 경북 중등 수석교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형 융합 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를 주제로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역량을 함양하고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학습컨설팅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메타버스 활용법,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학습코칭 방법 등이다.

경기 포천 이동중 조래정 교사의 강의로 게더타운(gather.com)플랫폼을 활용해 메타버스의 유형과 환경을 이해하고, 실습 과정을 통해 미래형 융합 수업 활용 방법을 익혔다.

연수에 참여한 한 수석교사는 “코로나19 이후로 급격히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미래형 융합 수업을 설계하고 더 나아가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방법에 대해 마음껏 고민하고 토의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 교육 및 미래형 융합 수업을 위한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아울러 학교의 교사들에게 연수 결과를 공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