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날“생일&꿈틀파티”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1 09:44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신문=포항신문]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3월 26일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일파티와 함께 꿈틀파티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2달에 한 번 친구를 초대하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을 하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우정데이의 일환으로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친구 초대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프로그램은 보드게임대회, 떡볶이 파티, 칭찬포상제, 임명장 수여, 생일파티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청소년들은 “갈수록 좋은 것들을 더 많이 해줘서 너무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학급별로 자치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실시하였다.

임명장은 지난 2월 선정된 청소년 학생 임원 3명(학생회장 손◯◯, 실무부장 박◯◯, 오락부장 정◯◯)에게 수여되었으며, 다음 행사에서는 학생 임원들이 우수 청소년을 선정하여 표창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더 재미있고 좋게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이며 이타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학습이 건강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