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안전한 현장실습 위한 CEO 소통 간담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0.15 11:50 수정 0000.00.00 00:00

직업계고 학생 현장실습 안전대책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협력체제 구축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고용노동부 포항고용노동지청 등 유관기관 및 기업체 대표와 직업계고 학생의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과 채용 확대를 위한 남부·동부권역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업체 CEO 간담회는 직업계고 학생의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과 학생 채용에 대한 감사 및 협조, 고졸 취업 인식개선, 기업체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현장실습 안전 관리 강화와 채용 확대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지난 6월 (사)기능한국인협회 경북지회 기업체 대표와의 만남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남부·동부 권역(경산, 영천, 포항, 경주) 유관기관으로 고용노동부 포항고용노동지청, 경주상공회의소, 영천상공회의소와 ㈜현대강업, 영풍기계(주), ㈜새천년미소, ㈜엠디엔, ㈜코넥스트의 기업체 대표와 현장실습 관계자가 참석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직업계고 현장실습 학생의 안타까운 안전사고 소식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큰 지금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실습 유관기관·기업체 대표와 직접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좀 더 안전하고 체계적인 여건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취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