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0.15 11:54 수정 0000.00.00 00:00

경북교육청,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 유치원 견학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오는 16일 호명라온유치원에서 학부모안심유치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를 위한 현장견학 연수를 한다.

학부모안심유치원은 유치원에서의 건강·안전 관리 책임을 강화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유치원에 보낼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부터 학부모안심유치원 공모사업을 통해 총 172개원이 선정·운영되고 있으며, 유치원 안심 환경 조성비 지원, 교원 안전 역량 강화 연수, 우수사례집 보급 등 학부모안심유치원 사업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날 연수는 운영사례 발표와 실‧내외 환경 견학으로 다양한 사례와 환경 조성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운영사례는 호명라온유치원 서경옥 선생님의 ‘더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 안심유치원’이라는 주제로 재난·안전교육, 등하원 안전,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안전교육 등 유치원 현장 중심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에 필요한 선제적 예방과 안심 환경 조성에 필요한 해답을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의 개선 필요 사항을 파악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으로 유아들에게는 행복한 배움터 제공과 학부모에게 교육의 신뢰도를 높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