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배움의 기초, 초등 교육과정에서 탄탄하게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5.03.21 15:49 수정 0000.00.00 00:00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21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직속 기관과 22개 교육지원청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교육과정 주요 정책을 직속 기관 연구사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들에게 안내함으로써 변화하는 교육과정 정책에 발맞춰 전문성을 높이고, 본청․직속 기관․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간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특색교육과정(아우름교육과정) 운영 △질문이 넘치는 교실 조성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 △도전! 꿈 성취 인증제 등 핵심 정책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또한, 올해부터 3~4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 방안과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향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학교자율시간 운영과 ‘질문이 넘치는 교실’ 조성, 질문 축제 운영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교육지원청에서 제안한 주요 건의 사항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디지털 전환, 학령인구 감소 등에 따른 미래 사회의 불확실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주도적․창의적 역량이 교육전문직원에게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새로운 시대에 발맞춘 초등 교육과정 정책들이 학교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