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언제든 수학 체험하러 안동으로 오세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0.25 20:17 수정 0000.00.00 00:00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개소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5일 (구)풍천중학교에서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을 했다.

안동수학체험센터는 신도청 건립에 따라 풍천중학교가 이전된 후 폐교로 관리되던 (구)풍천중학교 건물을 리모델링 해 1층 790.57㎡, 2층 739.94㎡, 연면적 1530.51㎡ 규모로 총 55여억 원을 들여 건립됐다.

지난 2020년 초 설계를 시작한 이후 지난 8월 건축 준공을 했으며, 이후 전시체험물 설치 및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26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안동수학체험센터는 4개의 실내 체험공간 및 1개의 야외 체험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4개의 실내 체험공간은 △ 신데렐라 동화를 주제로 따라가며 수학놀이를 즐길 수 있는 상상 공간 △하늘과 물, 흙 등 우리 주변의 사물과 자연 속에 숨어있는 수학을 체험하는 자연 공간 △유아들을 포함한 초·중학생과 학부모들이 휴식과 함께 독서, 보드게임, 수학놀이를 할 수 있는 휴식 공간 △ 초등 고학년 이상의 학생들이 기하, 함수 등을 주제로 다양한 수학실험을 할 수 있는 실험공간이다.

또한 야외 체험공간은 수학적 원리가 적용된 놀이시설 및 전시물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권역별 수학체험센터 건립은 안동수학체험센터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상주, 칠곡, 경산에 차례대로 개관을 목표로 현재 건축 공사 및 전시체험물 설치가 진행중에 있다.

각 수학체험센터는 주중 학교나 학급 단위의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의 자유 관람, 학생 동아리와 교사 연구회의 연구 활동을 위한 공간 및 기자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수학체험센터에서 교구를 조작하는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논리적 사고력과 추상적 사고력 등 생각의 폭을 넓혀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