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의성교육지원청, 연극으로 자존감 높이기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1.03 10:20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교육지원청, 연극으로 자존감 높이기
[포항신문=포항신문]의성북부초등학교는 2021년 11월 2일 ˚책 놀이’프로그램으로 연극을 실시하였다.

연극 강사 권채영님은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패션쇼를 하는데 필요한 의상과 도구를 만들고, 오감을 사용한 신체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는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

연극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여건 속에서도 상호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역할 선정, 의상 제작 등 과정을 중시하는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의성북부초등학교(교장 조미숙)는 “패션쇼를 하기 위해 소품을 제작하고 포즈를 취하는 간단한 무대였지만 무대에 올리기까지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소통하고 협력했던 경험들은 더불어 함께할 때 비로소 행복한 삶의 비밀을 알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 학생은 신문지를 재활용하여 공연할 수 있음에 놀랐고, 모든 과정이 학교생활의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멋진 시간이었다고함. 그리고 이렇게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놀랍고 재미있었다.

신문지를 활용해서 만들기를 한 후에 신체에 어울리게 표현을 하며 모델처럼 패션쇼를 하니, 친구들 앞에서 부끄러웠지만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