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21일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에서 연계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에 1~6학년 25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 학습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복지우선사업인 대학생 멘토링 활동은 총 6주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해 주며 교육의 기회를 동등하게 제공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활동을 통하여 학습환경을 개선하고 학업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을 통해 자신의 학업성취도를 높이며 꿈과 열정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활동을 통해 학습동기부여와 꿈과 열정을 전달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전하며 “멘토링 활동을 통해 대학생 멘토를 만나는 이색적인 경험을 통하여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하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데 한층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고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대학생 형, 누나들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물어볼수 있어 좋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부족한 학습을 공부하며 여름방학이 즐거울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문석주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학습을 하며 학습동기부여를 하며 학업을 증진하고 그 밖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며 꿈과 열정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