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영어수업 베스트 선생님 교실 열어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1.09 12:52 수정 0000.00.00 00:00

TEE 으뜸교사 수업 나눔의 날 행사 가져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지난 4일 김천 아천초등학교와 8일포항 초곡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업 나눔의 날 행사를 가졌다.

공개수업은 2021학년도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으뜸교사 인증을 받은 아천초 정현주 교사와 초곡초 이승현 교사가 진행했다.

아천초 정현주 교사는 영어 입문기 초등 3학년 학생들의 기본적인 의사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생 참여형 놀이 활동 중심으로 수업을 구성했다.

도입부에 기본 문형 익히기 스피드 게임, 중반부에서 인형놀이, Scrambled words 놀이, 보드 게임, 후반부에서는 친구들과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면서 영어를 익힐 수 있었다.

초곡초 이승현 교사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노래와 그림을 이용해 생김새와 옷차림을 묘사하는 표현방법 중심으로 수업을 구성했다.

도입부에서는 외모에 관한 핵심 표현을 노래와 함께 연습하고, 중반부에서는 그림그리기와 문장 읽기, 후반부에서는 문장을 읽고 해당하는 친구를 찾는 활동을 했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역량있는 교사들을 많이 초빙해서 영어 놀이 활동 수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