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 앞장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1.10 18:16 수정 0000.00.00 00:00

미래인재기르기 업무 담당자 연수 가져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10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도내 23개 시·군 교육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경북교육청 교육기부 온(溫), 미래인재기르기 업무 담당자 연수’를 열었다.

이날 연수회는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의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한 지역 공동체의 역할과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단은 개인 또는 단체가 경북 내 각급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에 참여해 △재능 기부 △봉사 기부 △재정 기부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부 인력풀이다.

연수에서는 교육기부 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운영, 지역청 운영사례 등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지역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지역별 교육기부 현황과 교육기부를 활성화할 수 있는 각 지역만의 방안을 서로 공유했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교육기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