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생·학부모와 함께 미래 교육 앞당긴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1.11 19:00 수정 0000.00.00 00:00

자녀와 함께 미래교육(AI교육, 메타버스) 역량강화 연수회 예정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오는 19일 18시부터 90분간 도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쌍방향 원격 비대면으로 미래교육(AI교육, 메타버스)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AI교육과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학생 및 학부모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AI교육과 메타버스 활용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충남대 오기영 교수가 강연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AI교육과 메타버스 교육적 활용 활성화를 위해 AI교육 계획, 메타버스 교육적 활용 계획을 수립하고, 현재 AI교육 선도학교 53교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AI교육 선도학교를 91교로 확대 운영하고, AI교육 연구학교 2교와 메타버스 선도학교 5교도 신규 공모·운영하며, 경북 도내 학생들이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할 계획이다.

연수 신청은에서 할 수 있으며, 입력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통해 연수 접속 링크와 연수 안내 사항을 통보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와 가정에서 급변하는 미래교육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