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동절기 통학버스 안전 촘촘히 챙긴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1.15 14:53 수정 0000.00.00 00:00

동절기 대비 통학버스 안전점검 기간 운영과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점검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5일부터 26일까지 2주에 걸쳐 ‘동절기 대비 통학버스 안전 운행 점검 기간’을 운영하고, 올 연말까지‘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한다.

이는 동절기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과 버스에 의한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진행한다.

동절기 대비 통학버스 안전 운행 점검 기간에는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도내 각급 학교에서 자체 통학환경 실정에 맞도록 ▲동계차량 안전점검 ▲상습결빙구간을 비롯한 통학로 안전점검 ▲학생, 운전자, 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실시 등 안전한 운행을 중심으로 점검한다.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은 교육청-지자체-경찰청-교통안전공단이 합동으로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으며 만 13세 미만의 학생이 이용하는 어린이 통학버스에 대해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유무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및 안전장치 작동여부 ▲운영자·운전자· 동승보호자의 의무교육 이수여부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이행 등 어린이 통학차량의 적법한 운행을 점검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지적되는 미흡 사항은 적극 시정해 안전하게 통학버스가 운행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이상국 학교지원과장은 “겨울철을 맞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므로,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