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방자치 정치

경상북도의회 김희수 의원 대표발의, 경상북도 일·생활 균형 지원 조례안 발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1.18 16:43 수정 0000.00.00 00:00

경북 직장인의 워라밸에 기여하는 일· 생활 균형 지원 사항을 법제화 해

↑↑ 경상북도의회 김희수 의원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의회 김희수 부의장(국민의힘 포항)이 「경상북도 일·생활 균형 지원 조례안」을 11월 18일(목)에 대표발의를 했다.

김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조례안은 다양한 형태의 개인과 가족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갖춰 행복한 삶을 이루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 일·생활 균형 지원 기본계획 수립 △ 실태조사 △ 일·생활 균형 사회환경 및 직장환경 조성 지원사업 △ 시범사업의 실시에 관한 사항 등을 담았다.

통계청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일·생활 균형 제도 중 하나인 유연근무제를 이용한 직장인 비율이 약 4.5%에서 약 14%로 증가 추세이다.

김 부의장은 “경북차원에서 일·생활 균형 지원사업을 통해 직장인들의 일과 생활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나아가 경북 전반의 인식 개선과 실천 으로 실질적인 일·생활 균형 기반을 다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며,” “자연스러운 일·생활 균형 문화가 조성되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통해 경북 직장인들의 워라밸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동 조례안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13일 제327회 정례회 본회의에 상정해 통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