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경북도, 지역의 미래전략 도민에게서 듣는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1 16:24 수정 0000.00.00 00:00

2030 신경북 전략 프로젝트 도민 아이디어 공모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는 미래 경북의 발전을 견인할 대형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도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4월 1일부터 한 달간 `2030 신경북 전략 프로젝트 도민 아이디어’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30 신경북 전략 프로젝트 도민 아이디어’공모는 행정과 연구기관의 정보소외와 아이디어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오픈 플랫폼 형식으로 일자리 경제, 문화 관광, 농업과 환경, 행정 복지, 산업과 R&D 분야를 망라하여 도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업화하기 위함이다.

도민공모 참여방법은 공고문을 참고하여 경상북도 홈페이지 소통참여 도민행복제안에 공모제안하기를 이용하거나 경북도청 미래전략기획단(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에 직접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경상북도는 5월경 제안된 프로젝트의 사업화 가능성과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등을 심사하여 최우수 1건, 우수 3건, 장려상 9건을 선정하여 포상한다.

김민석 경북도 미래전략기획단장은 ˝4차 산업혁명 등 기술의 발전,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를 미래 변화의 핵심 동인으로 인식하여 경북의 미래를 구상하고 있으며, 도민과의 정책소통을 핵심 가치로 하는 연구중심 혁신도정 플랫폼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