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자신感을 키우는 자기표현 톡(TALK)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1 16:32 수정 0000.00.00 00:00

실시간 방송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생주도형 발표 활동

[포항신문=포항신문]봉화교육지원청 봉성초등학교는 3월 31일 특색활동으로 자신感을 키우는 자기표현 톡(TALK) 활동을 실시하였다.

스스로 정한 부담없고 폭넓은 주제로 전체 앞에서 발표하는 것으로 월별로 실시하며 올해 첫 활동은 가정에서도 유튜브 라이브로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자기표현 톡(TALK) 활동은 소규모 학교 및 소인수 학급 학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학생 자치 활동으로 월별 다양한 주제를 학생주도적으로 선정하여 학급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를 하였다.

자기표현 톡(TALK)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안성민 학생은 “제가 평소에 기타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이런 기회로 다른 친구들에게 실력을 뽐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활동 후 소감을 말했다.

또한 변갑순 교장은 “소인수 학급에서는 여러명 앞에서 발표하는 기회가 없는데 이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심감과 참여의식을 높이려고 하고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하는 공간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