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1 16:35 수정 0000.00.00 00:00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요!

[포항신문=포항신문]봉화교육지원청 도촌초등학교는 3월 31일 봉화경찰서와 함께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봉화경찰서에서 등하굣길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 중인‘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캠페인’과 더불어 이루어졌다. 본 캠페인을 통해 도촌초등학교에서는 3월부터 경찰관들이 직접 등교시간에 교통안전을 지도하고 있으며, 5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학생 및 지역사회의 교통안전의식을 개선하고자 실시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보행수칙, 스쿨존 주정차 금지, 스쿨존 서행 등의 내용을 홍보하였다. 또한 학교 주변 시설물 합동점검 등을 통해 등하굣길 교통안전에 위험이 될 만한 요소 및 안전취약 사항에 대한 점검도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캠페인 현장에는 봉화경찰서장이 참석하여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등 학교주변 교통사고 예방에 공헌한 녹색어머니회 소속 유공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기도 하였다.

박임식 교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 및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열심히 교통안전 캠페인을 수행 중인 봉화경찰서와 녹색어머니회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도촌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내 환경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도촌교육공동체 내에 안전한 교통문화가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