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구미시, 중앙도서관 봄과 함께하는 `예술 속 인문학` 수강생 모집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1 19:35 수정 0000.00.00 00:00

클래식 음악여행, 집이란 무엇인가, 세계의 컬렉션 미술관 그리고 박물관

[포항신문=포항신문]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4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예술 속 인문학」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하는 강좌는 △클래식 음악 여행, △집이란 무엇인가, △세계의 컬렉션, 미술관 그리고 박물관으로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예술분야의 강좌로 개설하였으며 4월 12일부터 6월 14일까지 운영한다.

▴클래식 음악 여행’은 ‘모차르트’, 음악의 아버지 ‘바흐’, 클래식 공연감상법, 오페라 등 클래식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집이란 무엇인가는 주택, 인테리어, 디자인 등 “어떤 집이 우리에게 진정한 집으로 남는가”를 주제로 건축 전반에 대한 이야기, ▴세계의 컬렉션 미술관 그리고 박물관은 세계 각국의 미술관과 박물관을 둘러보며 명작과 함께 동·서양미술에 대해 강의한다.

이번 강의는 모두 지역에서 활발하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화가, 지휘자, 교수진들로 초빙하였으며 수준 높은 강의를 기대 하여도 된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좌석간 거리두기에 따라 수강인원을 제한하여 강좌별로 20명을 모집하며 수강신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