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청렴도 2단계 껑충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2.10 11:10 수정 0000.00.00 00:00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우수기관’ 선정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지난해 대비 2단계 향상된 시도교육청 최고등급 2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청렴수준 및 부패유발요인을 진단해 각급 기관들의 자율적인 개선 노력 유도와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 청렴 추진정책을 시행하면서 행복한 동행 찾아가는 타운홀 미팅, 세대 간 소통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민간 업체와 소통을 위한 민․관 소통협의회를 실시하는 등 조직 구성원 및 도민과 소통을 통한 정책추진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의 특성 및 최근 발생한 사건․사고 유형을 분석하고, 다수의 소규모 학교, 격오지 근무자에 대한 효율적인 청렴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맞춤형 청렴교육으로 공직자의 부패인식을 개선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혜정 감사관은 “청렴도 우수기관 선정은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업무관계자 모두가 청렴한 사회문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며“조직 내부와 도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여 신뢰받는 경북교육청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