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2021 경북 북부 수학축전`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2.10 19:32 수정 0000.00.00 00:00

경상북도 수학 대중화를 위한 `수학축전` 운영

↑↑ 2021 경북 북부 수학축전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는 수학을 기반으로 미래사회 역량 핵심역량을 제고시키고 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수학, 체험을 통해 발견하는 수학 등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수학 학습 방법 모색하도록 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동안 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학교 및 유관기관 등을 통해 운영되는 수학체험 부스이다. 수학체험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많은 경북 북부권역 7개 지역의 교직원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의 20개 부스를 운영한다. 트리스켈볼 악세서리 만들기, 스트링아트 열쇠고리 만들기, 지오밴드 상호지지구조 구 만들기 등 다양한 수학체험을 할 수 있다.

금요일인 10일에는 주로 학교 및 기관에서 토요일인 11일에는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코로나 19로 인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약 2,000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김유희 센터장은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만큼 방역과 안전에 철저히 대비하겠다. 경북 7개 지역의 교사들이 수학축전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였다. 소중한 시간 내셔서 방문해주시는 만큼 즐겁고 뜻깊은 경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대회를 통한 수학탐구마당, 수학관련 놀이마당, 수학대중화 강연 등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친근하게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및 경북 7개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1 경북 북부 수학축전`은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 진행되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500명 이내(접종 완료자, PCR-, 18세 이하 학생들만 참여 가능)로 운영되고 참여 경비는 모두 무료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