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립작은도서관, ‘우리동네도서관’으로 많이많이 놀러오세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12.27 16:04 수정 0000.00.00 00:00

시 곳곳에 있는 도서관 정보 한눈에 살펴볼 소형 홍보 책자 제작

↑↑ 시 곳곳에 있는 도서관 정보 한눈에 살펴볼 소형 홍보 책자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립작은도서관은 시 곳곳에 있는 도서관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홍보 책자인 ‘우리동네도서관’을 발행해 코로나19로 주춤하던 도서관 운영 및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기지개를 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 책자는 소형 책자 형태로 14쪽 남짓으로 구성돼 휴대 및 활용이 편리하게 제작됐고, 포항시에서 운영하는 공립 작은도서관 40개소, 스마트도서관 9개소, 개관예정인 흥해시립도서관을 포함한 본 도서관 9개관의 운영시간 및 위치, 연락처, 장서 수 등의 정보를 총망라했으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현명한 독서생활을 위해 모바일 전자책 이용방법도 담고 있다.

또한, 공식 등록된 포항시 사립도서관 24개소의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사립도서관을 널리 알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무등록 사립도서관의 제도권 내 등록을 독려해, 작은도서관이 공·사립 구분 없이 시민들의 지식 함양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

책자는 현재 포항시립도서관 및 공립 작은도서관, 각 읍면동을 통해 배부 중이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파일이 게시돼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번에 발행된 ‘우리동네도서관’ 책자를 편리한 길잡이로 활용하길 바란다”며, “문화도시의 거점으로 성장할 도서관 이용에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