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학생자치활동으로 운영하는 봉성문구점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되는 희망찬 봉성교육`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4.01 19:05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신문=포항신문]봉성초등학교(교장 변갑순)는 3월 31일 2021학년도 봉성문구점 운영을 시작하였다. 봉성문구점은 학생자치활동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봉성문구점은 학생들이 학교활동 중에 받은 칭찬포인트를 사용하여 학용품, 장난감, 간식 등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자치활동시간에 학생들이 토의하여 문구점 운영규칙을 정하고, 매주 2회 점심시간 학생들이 돌아가며 직접 문구점 주인으로서 운영을 하게 된다.

학급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토의를 통해 규칙과 긍정적인 행동들을 정하고, 이를 매일 실천할 경우 칭찬포인트를 지급하며, 또 교내에서 선행을 하거나 학교행사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인 학생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날 봉성문구점을 운영한 학생은“많은 학생들이 문구점에 찾아와 물건을 사서 정신이 없고, 바빴지만 후배들이 좋아하는 물건을 고르는 모습에 기분이 좋았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변갑순 교장은 “봉성문구점 운영을 통해서 학생들이 바른 습관을 정착하고, 긍정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며 학생자치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의식과 민주시민의식을 기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