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대구 남구 이천동, `우리마을안전지킴이` 발대식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4.02 10:42 수정 0000.00.00 00:00

2021년 이천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율방범대 협력 추진 사업

[포항신문=포항신문]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행정복지센터는 이천동 자율방범대와 2021 민관 협업사업으로 “2000배 행복마을 이천동”을 만들기 위해 『우리마을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마을안전지킴이』사업은 ‘우리 마을의 안전은 우리가 수호 한다’는 취지에서 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율방범대가 협업하여 치안이 우려되는 취약지역을 순찰하는 사업이다.

특히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동시에 장기간 진행됨에 따라 치안이 우려되는 취약지역이 늘어나는 이때, 자율방범대 방범활동을 통해 구민 안전망 구축 및 안전도시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천동 ‘우리마을안전지킴이’는 지난달 30일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순찰활동에 들어갔으며, 연말까지 주2회 범죄예방을 위한 계도활동을 펼치며 이천동 야간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한편, 이천동 자율방범대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범죄예방을 위해 자율적으로 결성한 자율봉사조직으로 취약지역 순찰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강완일 이천동 자율방범대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안전한 마을 조성에 일조한다는 점에서 자부심이 생긴다”며, “관내 구석구석 철저한 순찰활동으로 취약지역 없는 안전한 행복마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