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3.27 15:26 수정 0000.00.00 00:00

선정된 ‘한·인·타·운 한마당’, 역사, 요리, 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체험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기관에 ‘청소년수련관’이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포항시청소년수련관의 프로그램은 한국과 인도네시아 타국간 운명적 교류라는 뜻의 ‘한·인·타·운 한마당’으로 지리적, 문화적으로 다른 양국의 청소년들이 ‘청소년 동아리’라는 공통점을 갖고 함께 서로의 문화에 대한 역사, 요리, 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체험하고 배워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동아리의 주체적인 활동 진행을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국제교류를 할 수 있다는 것에 그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총 6회기로 기획됐으며 인도네시아 청소년 유학생들과 교류하게 된다.

전통음식 만들기, 양국의 자원봉사 활동,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 속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민주적 가치관 성립 및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 상황 속 가장 어려운 활동이 청소년 교류 분야인데, 포항시 청소년들의 열정 덕분에 국제교류 활동의 첫걸음이 내디딜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국가와의 국제교류 방법을 모색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국제교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