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강구초등학교의 전통과 혼을 교훈석에 담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4.22 11:13 수정 0000.00.00 00:00

강구초 총동창회 기증 교훈석 제막식 및 정원수 식재

↑↑  강구초 총동창회 기증 교훈석 제막식
[포항신문=포항신문]강구초등학교(교장 이삼도)는 4월 21일 11시 강구초등학교 본관 앞에서 강구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및 임원, 본교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구초등학교 교훈석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교훈석 제작은 강구초등학교의 재학생들이 강구초의 전통과 혼을 배우고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원하여 ‘착하게, 슬기롭게, 씩씩하게’라는 교훈을 담아 강구초 총동창회에서 제작하여 학교에 기증하게 되었다. 총동창회에서는 교훈석 외에도 모과나무 외 7종의 나무를 기증하여 식수 행사도 함께 이루어져 교훈석과 학교 환경이 잘 어우러지도록 하여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이날 참석한 유성구 총동창회장은 “강구초 학생들이 개축 건물에서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누리며 생활하고 있는 이 시기에 후배들이 큰 꿈을 가지고 바르게 자라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교훈석 기증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적극 동참해준 총동창회 회원들과 이런 기회를 준 학교 측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이삼도 교장은 “선배들의 고마운 뜻을 학생들이 마음에 새기고 학교를 빛낼 수 있는 큰 인물로 자라나는 계기가 될 것 같아 흐뭇하고 총동창회에서 교훈석과 정원수를 기증해준 모교사랑 정신에 한없이 감사하고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