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미래교육위원회와 함께 미래교육으로 도약!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4.22 11:52 수정 0000.00.00 00:00

제2기 경북미래교육위원회 3차 정기회 개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2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제2기 경상북도미래교육위원회 제3차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 사업’과 ‘2022학년도 따뜻한 교육회복 종합방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 사업’은 학교 업무경감 및 효율화를 통해 학교가 수업과 생활 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올해는 영천·성주·청송·영양교육지원청을 재구조화 사업 시범교육청으로 지정·운영해 우수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며, 미래교육위원회에서는 타시도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재구조화를 위한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한 학생들의 교육 결손을 회복하고 미래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한‘2022학년도 따뜻한 교육회복 종합방안’을 추진함에 있어 다양한 분야의 의견 수렴 및 정책 반영을 위해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들이 지난 3월 15일 개관한‘경상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을 방문해 발명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창의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필요한 교육 인프라 구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경북지역에 전국 최초로 발명전문교육기관이 설치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학생과 일반인들이 자연스럽게 발명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고, 학생들이 발명체험을 통해 미래 혁신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미래교육으로 도약하는 경북교육을 위해 위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