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4.24 13:14 수정 0000.00.00 00:00

5월 중순부터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만 50세~69세) 참가자 모집 계획

↑↑ 포항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0일 경북문화재단,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이육사문학관과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상북도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의 인적·물적 자원의 협력망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각 거점기관은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대한 우호적 협력관계를 약속했다.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 세대에게 삶을 재해석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주체적인 문화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항문화재단은 신중년의 이야기들을 재조명해 포항의 문화적 다양성과 포용성을 재발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아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오는 5월 중순부터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에서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만 50세~69세)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총 24차수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작품은 올해 가을에 열리는 포항거리예술축제와 경상북도 문화예술교육축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 내 신중년의 삶의 모습을 살피고 삶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