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청렴교육 콘텐츠‘청렴 열리다!’제작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4.25 12:02 수정 0000.00.00 00:00

유튜브를 통한 수요자 중심 청렴 정보 제공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청렴 정보 제공을 위해 청렴교육 콘텐츠‘청렴 열리다!’를 제작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청렴 열리다!’는‘청렴 열(심히 알)리다!’를 줄인 것으로 △부패방지 △청렴정책 △갑질예방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공재정환수 등 다양한 청렴 정보를 5분 미만의 영상·콘텐츠(‘짤’)로 제작한 것이다.

‘청렴 열리다!’교육콘텐츠는 제1편‘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배경 및 개요’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영상제작이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댓글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 수요자의 의견을 수시로 반영할 방침이다.

제작된 교육콘텐츠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맛쿨멋쿨TV’에 게시해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청렴에 관한 정보들을 공직자 뿐만 아니라 민간에까지 전파해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청렴열리다!’뿐만 아니라 SNS를 활용한 청렴아이디어 공모, 비대면 청렴 컨설팅, 온라인 청렴 연수 등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김혜정 감사관은 “교직원이 원하는 청렴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청렴을 알리고 청렴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