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해孝! 사랑해孝!’실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5.08 12:02 수정 0000.00.00 00:00

5월 한 달간 자가발전기 제작, 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예정

↑↑ 포항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해孝! 사랑해孝!’실천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내 남·북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한 달간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사업은 청소년의 달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수업과 연계 활동해 청소년의 역량을 키워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2일부터 6일 동안은 ‘감사해孝! 사랑해孝!’의 테마를 가지고 참여청소년의 孝실천 의식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孝를 주제로 입체 카드 만들기, 감사 편지쓰기, 3D프린터를 활용한 카네이션 만들기, 손글씨로 부모님의 사랑을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등 부모님의 사랑을 되새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모님의 사랑을 문장이나 편지로 표현하기에는 그 어떤 아름다운 말로도 부족하지만 제 마음을 모두 담아 ‘I Love You This Much’로 표현해봤다”며, “이번 ‘감사해孝! 사랑해孝!’의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생각하고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라고 전했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감사해孝! 사랑해孝! 프로그램에 이어 △5월 2주차에는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간 협동성과 의사소통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주말체험 △3주차에는 청소년의 마음을 환하게 밝혀줄 자가발전기 제작 △4주차에는 가족과 친구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수어(手語)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항시가 함께 운영하며 청소년에게 체험활동·학습지원·급식·보호·지도 등 다양한 정책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중 수시모집으로 관내 거주하는 중등 1학년~2학년 청소년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북구, 남구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