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욕구조사’ 실시...청소년들의 목소리 듣는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5.22 15:32 수정 0000.00.00 00:00

청소년 정책 수립, 청소년재단 운영방향성 설정, 프로그램 기초자료로 활용 예정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욕구조사’ 실시...청소년들의 목소리 듣는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 18일부터 6월 19일까지 2022년 청소년 욕구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욕구조사는 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체로서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생활·활동·복지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 정책 수립과 청소년재단 운영방향성 설정,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기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홍보 게시물 및 안내문을 참고해 네이버폼 링크 및 QR코드 접속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시설을 이용하거나 방문하는 청소년들도 1층 이용시설 및 입구 홍보게시판 안내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재단은 이번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해 청소년이 주체가 되서 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과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며, 소중한 의견을 제시하고 성실히 응답한 참여자를 추첨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스스로 공간을 만들어가며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대표적 청소년참여기구로서, 이번 욕구조사 완료 후 결과 공유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의견 제안 및 반영을 도모하고 재단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활동을 이어나간다.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 욕구조사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포항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재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삶의 질이 더욱 윤택해지고 행복지수가 상승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