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실시 ‘부모, 길을 찾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5.22 15:33 수정 0000.00.00 00:00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한 부모양육태도 코칭프로그램 진행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실시 ‘부모, 길을 찾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5월 20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소그룹 부모교육 ‘부모, 길을 찾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가정에서 청소년에게 건강한 정서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소그룹 부모교육을 준비했다.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한 이번 소그룹 부모교육은 심리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틀간 부모양육태도 코칭을 하는데, 20일은 부모 됨, 양육태도와 학교폭력, 양육태도에 대한 이해의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27일은 자신의 양육태도에 대한 이해와 코칭, 좋은 부모 되기를 진행한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바람직한 양육태도 습득을 통한 부모의 역량 강화는 부모·자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양질의 부모교육을 지속 추진해 지역 내 학교폭력 예방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전화 운영, 부모 교육, 위기청소년 상담 지원, 인터넷과의존 예방, 학교밖청소년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