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경북도서관, 경북콘진원과 다양한 문화 이벤트 진행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5.29 12:07 수정 0000.00.00 00:00

가정의 달 기념 공연, 전시 등 프로그램 진행

↑↑ 경북도서관 5월 콘서트
[포항신문=포항신문]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경북도서관과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지역민을 위한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했다.

27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도서관 야외 주차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서관에서 누리는 5월의 콘서트`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하게 된 배경에 대해 ˝가정의 달 기념이라는 시행 취지를 감안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프로그램을,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설명했다.

행사는 버스킹 콘서트, 만들기 체험존, 엄마까투리 캐릭터 공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콘서트에는 총 5개 팀(권도훈, 천수민, 박봉순 프로젝트, 브로시티, 하마샘 등)이 출연해 버블쇼,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들기 체험존(4종) 운영도 함께 이뤄졌다.

여기에 엄마까투리 캐릭터들로 구성된 `엄마까투리출격대`가 활동하며 공연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다.

한편, 경북웹툰캠퍼스(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산하)와 연계한 이색적인 `웹툰 순회 전시`도 27일부터 열린다.

지역 웹툰 작가 19명의 총 35개 작품이 27일부터 내달8일까지 10일간, 10시부터 17시까지 도서관 기획전시실(2층)에서 전시(공휴일․휴관일 제외)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경북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대표도서관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도민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역할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