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지구의 생태·환경·에너지 문제 생활 속에서 실천해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5.31 09:57 수정 0000.00.00 00:00

2022년 세계시민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5월 28일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내)에서‘세계시민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 중앙선도교사와 시도교육청 선도교사들이 중심이 되어‘인권과 환경’을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사례와 교수·학습과정안 등의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인권, 식량, 환경, 전쟁 등 세계가 직면한 여러 공통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해답을 찾는 세계시민의식과 민주시민 교육을 강화하고자 교사 연수 및 연구회 지원, 예산 지원 등 세계시민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세계시민교육 중앙 선도교사 연구회가 주관하고 초·중·고등학교 시도교육청 선도교사 및 기타 연수 참여 희망교사 총 3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계시민교육의 이해’를 시작으로 초등·중등 분과로 구분해 인권과 환경을 주제로 수업사례 공유 및 실제 학교 수업에 적용 가능한 학습과정안의 소개 등 참석한 교사들의 열정과 관심 속에 연수를 이어 갔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를 진행하고 참여한 모든 교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세계시민교육의 온전한 학교현장 적용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교육청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