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바르게 걷기의 효능을 알린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5.31 09:58 수정 0000.00.00 00:00

바르게 걷기 체험 수기 공모전 개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바르게 걷기의 좋은 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바르게 걷기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건강, 감동, 재미가 있는 바르게 걷기’라는 주제로 경북 도내 초·중·고등학생, 학부모(학생 가족), 교직원(강사 포함) 모두가 응모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오는 6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작품 규격에 맞춰 한글 파일로 작성해 소속 학교 담당 교사에게 제출하면 된다.

경북교육청은 해당 분야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 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학생부 입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 작품집)이 주어지며, 학부모부, 교직원부 입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과 작품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바르게 걷기의 실천은 성장기 청소년에게 바른 자세 유지와 건강체력 향상은 물론 집중력을 높여 학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 각종 허리질환 및 관절염 치료 및 혈당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경북교육청은 바르게 걷기 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주요 업무 계획에 포함해 선도학교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초·중·고 169교의 선도학교가 바르게 걷기를 중점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르게 걷기로 몸과 마음이 긍정적으로 변화된 좋은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자기관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바르게 걷기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