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5.25 15:28 수정 0000.00.00 00:00

학교폭력 예방대책 시행계획 발표, 민관 협력 방안 등 논의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학교폭력의 근본적인 예방 및 근절 대책을 협의하기 위해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위원장인 김병삼 포항시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협의회는 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관련 공무원과 청소년단체 대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포항시 학교폭력 예방대책 시행계획 발표, 기관별 추진상황 공유, 민관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 학교폭력은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 수립과 대응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업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지역사회 학교폭력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부모,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릴레이캠페인 진행, 학교폭력피해학생이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 안심가게 지정, 위기청소년 선도를 위한 멘토멘티상담제도 실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병삼 부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학교폭력 없는 ‘청소년이 안전한 도시 포항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