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사무관 이상 핵심리더 역량강화 연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6.20 10:13 수정 0000.00.00 00:00

MZ세대와의 소통·공감력 향상 등 미래형 리더십 강화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6월 20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경북교육청 소속 사무관 이상 일반직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핵심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무관 이상 공무원의 리더십 및 기본 역량 배양과 경북교육의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핵심가치를 공유해 미래 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경북교육 목표·비전 이해 △변화와 혁신을 위한 리더십 함양 특강 △본청 부서별 주요 업무 전달 △경북교육 발전방안과 업무개선 방법 공유 등으로 구성했다.

이날 힐링코칭 연구소 오원석 대표는‘평생건강을 위한 힐링라이프’라는 주제로 육체적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법을 생활속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연수생들의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더비즈컴즈 김서현 대표는‘세대공감·소통하는 조직문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MZ세대들의 특징을 공유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통한 유연한 수평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현장 적용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마지막 시간에는 본청 부서별 주요 추진 업무를 안내하고, 경북교육의 비전과 주요 교육정책 추진방안 등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의 장이 마련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경북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간부 공무원들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교육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행정리더로서의 인식 제고와 미래 핵심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