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찾아가는 유치원 멘토링 장학협의회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6.24 09:51 수정 0000.00.00 00:00

멘토링으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한다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6월 24일 상주수학체험센터에서 유치원 장학 전문성 신장을 위해 23개 교육지원청 유아교육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유치원 멘토링 장학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치원 장학은 교육(지원)청의 지원장학, 컨설팅장학, 심층수업컨설팅,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등으로 이루어지며, 이번 멘토링 장학협의회는 유치원 현장맞춤형 장학이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는 △김천·안동교육지원청의 장학 운영사례 발표 및 토의 △23개 교육지원청의 장학 현황과 향후 계획 △유아교육 현안과제에 대한 협의 및 업무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담당 장학사들은 공·사립유치원의 장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은 물론, 지역의 현황과 특색에 맞는 장학방법과 발전방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23개 교육지원청 장학사들을 멘토그룹과 멘티그룹으로 나누어 1:1 멘토-멘티 매칭을 통해 지역 간 소통과 협력 체계를 긴밀히 구축해 보다 발전된 현장 중심 맞춤형 유치원 장학활동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유치원 멘토링 장학협의회를 통해 담당 장학사들이 현장 중심 장학의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개선함으로써 상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협의회에 참석한 담당 장학사들은 “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