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현장 맞춤형 찾아가는‘원스톱 서비스 지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7.04 09:46 수정 0000.00.00 00:00

교원 상담역량,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역량 강화 연수 및 컨설팅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7월 4일, 5일 양일간 울릉교육지원청에서 관내 교감, 업무 담당교사,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역량,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릉교육지원청 관내 교원들은 평소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연수와 컨설팅을 받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학생생활과의‘원스톱 서비스 지원팀’은 울릉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해 현장 맞춤형 찾아가는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은 물론 학교폭력·성폭력 사안 발생시 적극적인 대응 체계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학교폭력, 성희롱·성폭력, 생명사랑 등 사안별 연수와 함께 현장 맞춤형 컨설팅, 현안 파악 및 의견 수렴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구성원의 역량 강화, 업무 지원, 소통 및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와 컨설팅이 울릉교육지원청 관내 교원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찾아가는 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으로 현장의 의견 수렴과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